PDF파일 워드파일로 뚝딱 변환해주는 추천 사이트 세 군데!

급하게 PDF파일을 워드파일로 변환해야 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도무지 기억이 나질 않을때가 있습니다. 분명히! 예전에 직장 동료가 어디서 어떻게 하면 된다고 했었는데..

저장이라도 해둘걸.. 으으 결국 직접 인터넷으로 검색해본 결과 몇가지 편리한 사이트들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나중에는 또 따로 찾지 말고 여기서 확인하면 되겠지요!?

PDF파일 워드파일로 뚝딱 변환

PDF파일 워드파일로 변환해주는 편리한 사이트 모음

SmallPDF

첫번째, PDF 워드 변환기 - 무료 - Smallpdf.com

이 사이트는 정말 간단한게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로 변환 할 PDF 파일을 업로드 해주면 바로 변환을 시작해 그야말로 눈깜짝할새에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한글 지원이 된다는점과 간단하고 심플한 사이트 디자인이 눈에띄는 곳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만나는 첫 화면입니다. 디자인이 굉장히 깔끔하네요~

Smallpdf.com

바로 가운데 보이는 파일 선택을 클릭해서 변환 할 파일을 업로드 해주세요. 업로드 해준 뒤 변환하기를 클릭하면 바로 변환 중이라는 과정과 함께 금새 파일 변환이 완료됬다고 알려줍니다.
Smallpdf
Smallpdf
업로드 하자마자 변환 중!
Smallpdf
변환이 완료된 모습


사용해본 결과, PDF 파일에서 워드파일로 변환이 손쉬워 이용하기 편리하고 변환도 완벽하게 되었지만, 단 한가지 단점을 꼽자면 시간당 2개의 작업까지만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Smallpdf limit 2

무제한 이용을 위해서는 1시간을 기달린 후 다시 사용한다던지 유료로 플랜을 변경해서 사용해야하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변환 할 파일이 2개 미만이라면 큰 상관이 없지만 2개 이상의 파일을 변환해야 한다면 조금 성가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PDF TO WORD

자 바로 이어서 두번째, 추천 사이트인 PDF to Word Converter - pdftoword.com 입니다.

이 사이트도 마찬가지로 파일간 변환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앞서 소개해드렸던 smallpdf.com과는 다르게 조금 귀찮다면 귀찮을 수 있는 점이 변환 후 직접 다운로드 방식이 아닌 이메일을 통해 받아야 하는 방식이라는 점입니다.

pdftoword.com의 메인 화면의 왼쪽 부분 입니다.

pdftoword.com

자, 변환할 파일을 1번 목록에 <1. Select your PDF file to convert> Select Your File을 눌러서 업로드해주세요. 저는 테스트를 위한 샘플 파일을 업로드 해보겠습니다.

pdftoword.com

이제 파일을 업로드 했다면,  2번 목록에 <2. Email converted file to: > 란에 변환된 파일을 받고자 하는 이메일 주소를 넣어주세요. 

여기서 잠깐! 스팸메일과 홍보성 메일 또는 개인정보도용등 평소에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을 넣고 싶지않다면 일회용 이메일을 사용해보세요. 임시이메일로 이동
temp-mail.org
일회용 이메일 사용하기

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임시 이메일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임시 이메일 사용시 TempMail 탭 혹은 창을 종료하지 마시고 열어둔채로 두세요.

temp-mail.org
임시 이메일 주소를 받은 모습

이제 발급받은 이 임시 이메일을 사용해서 위 <2. Email converted file to: > 란에 변환된 파일을 받고자 하는 이메일 주소를 넣어주세요. 

pdftoword.com

이제 3번 목록에 <3. Convert my PDF to Word> Convert Now버튼을 눌러주세요.

pdftoword.com

변환하기를 눌러준 후 pdftoword.com도 smallpdf.com와 마찬가지로 아래와 같이 눈 깜짝할새에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pdftoword.com

자 이제 변환된 파일이 잘 도착했는지 일회용 이메일 박스함을 체크해볼까요? 임시 이메일에 돌아가 확인해보니 변환된 파일이 잘 도착해 있습니다.


템프메일

이메일을 확인해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템프메일

자 이제 변환된 파일이 잘 변환 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변환 확인

완벽하게 변환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toword.com 같은 경우 한글 지원이 되진 않지만 빠른 변환기능에 2개로 개수가 제한되어있는 smallpdf.com와 다르게 개수의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다만, 직접 다운로드 방식이아닌 이메일을 통해 변환된 파일을 전달받아야 하는 다소 불편한 점이 단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PDF 2 DOC

자, 이제 세번째 사이트인 pdf2doc.com 을 알려드립니다.

사실 위에 두 사이트로도 충분하지만, 개개인마다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사이트가 다르기도 하고 마지막에 알려드릴 pdf2doc 같은 경우는 smallpdf.com같이 한글 지원뿐 아니라 한번에 최대 20개의 PDF파일을 변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온 모습입니다. 아래 보이는 파일 업로드 버튼을 눌러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업로드해주세요.

pdf2doc.com

여기서 잠깐! 변환할 파일 제목이 한글이라면 오류 표시가 나며 변환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파일명을 영문으로 변경해 준 뒤에 변환을 해주면 정상적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pdf2doc.com
파일명이 한글일때 오류가 났지만 같은 파일 이름을 영문으로 변경 뒤 변환 성공 
변환 된 파일을 다운로드 해준 뒤 워드파일을 열어 확인 해 봅니다. 파일이 정상적으로 변환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df2doc.com 변환 성공
변환 된 파일


글을 마치며, 오늘은 PDF 파일 워드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dftoword.comsmallpdf.compdf2doc.com 세 곳 모두 각각 장단 점이 있지만 대량의 파일을 변환해야 할 시에는 갯수 제한이 없는 pdf2doc.com에서! (파일명을 영문으로 해주세요), 소수의 파일 변환시에는 pdftoword.com 또는 smallpdf.com에서 개인의 기호에 따라 변환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PDF파일 워드파일로 뚝딱 변환해주는 추천 사이트 세 군데! PDF파일 워드파일로 뚝딱 변환해주는 추천 사이트 세 군데! Reviewed by Viral and Trending Stories on 12월 13, 2017 Rating: 5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