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 워드파일로 간단하게 변환하는 사이트 추천

서류작업을 하다보면 문서 확장자를 변경해서 편집 해줘야하는 일들이 비일비재합니다. 오늘은 PDF 파일을 아주 간단하게 워드파일로 변환 시켜주는 사이트 두군데를 모아봤습니다. 각각의 사이트는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각각 장단점이 있으므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실까요?

pdf에서 워드파일로 변환하기

 PDF파일 워드파일로 간단하게 변환해주는 추천 사이트 2군데

깔끔한 디자인과 한글 지원을 해주는 SmallPDF

스몰PDF같은 경우는 깔끔한 디자인의 완벽한 한글 지원 쉬운 사용법등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특히 스몰PDF는 PDF파일에서 워드파일 변환뿐 아니라 다양한 변환툴을 제공해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PDF편집을 용이하게 만들어줍니다.

SmallPDF
PDF의 압축, 변환뿐 아니라 편집 합치기, 분할, 회전, 서명등 정말 다양하고 강력한 툴을 제공하는 스몰PDF


워드로 변환을 위해서 위 아이콘중 PDF 워드 변환을 클릭해주세요.

PDF 워드 변환

PDF 워드 변환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나타나는 페이지입니다. 따로 설명이 필요없을만큼 간결하고 알기 쉽게 구성이 되있습니다.

PDF 워드 변환

아래 네모 박스에 변환해줄 파일을 드래그 앤 드랍 방식으로 업로드를 해주거나 아니면 파일선택을 눌러 업로드를 해줍니다. 스몰PDF는 드롭박스 또는 구글 드라이브에서의 업로드를 지원합니다.

업로드를 해주면 변환단계를 거쳐 금새 워드파일로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변환이 완료된 파일은 직접 다운로드 방식뿐아니라 드롭박스 혹은 구글 드라이브로 바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변환 결과, 아무 문제 없이 워드파일로 변환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스몰PDF는 강력한 툴을 제공해 손쉽게 변환 뿐 아니라 다양한 PDF관련 업무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이트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무료버젼에서는 시간당 2개의 작업 한도가 정해져 있기때문에 2개 이상의 파일 변환이 필요하신 분은 월간 혹은 연간 이용권의 유료버젼을 사용하시거나 아래 소개해드릴 다른 무료 PDF 변환툴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시간당 2개의 작업 한도



스몰PDF 유료 버젼

두번째 추천해드릴 변환 사이트는 PDF 2 DOC

PDF2DOC

PDF2DOC는 위에 소개드렸던 스몰PDF와 같이 한글 지원을 해주고, PDF DOC변환뿐 아니라 PDF -DOCX, PDF - TXT, PDF - JPG, PDF - PNG, PDF 합치기 기능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PDF 2 DOC 같은 경우, 스몰 PDF와는 다르게 한번에 최대 20개의 파일을 한꺼번에 업로드하여 결과물을 ZIP파일로 한꺼번에 다운로드하거나 혹은 개별적으로 파일마다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로드된 모든 파일 및 데이터는 1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므로 걱정없이 안심하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이트 아래 파일 업로드 버튼을 통해 변환 할 파일을 업로드 혹은 네모박스안에 드래그 앤 드랍형식으로 파일을 업로드해주세요.


PDF2DOC 업로드

파일을 업로드시, 이런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PDF2DOC 오류

오류 메시지의 해결 방법은 바로 파일명을 영문으로 바꾸어 주는 것입니다. PDF2DOC의 경우 한글파일로 업로드시 오류가 나므로 꼭 영문으로 변경 후 업로드 해주세요.

PDF2DOC 오류 해결
같은 파일 한글에서 영문으로 이름 변경 후 오류 해결
소수의 파일을 변환하는 것이라면 간단한게 이름을 변경해주면 되지만 대량의 파일 이름을 변경해야 할때는 일일이 영문으로 변경해주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이름 변경 툴을 이용해서 한번에 변경해 주세요.



파일 변환이 완료 된 후에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저장 뒤 잘 변환이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변환 완료

1.8MB 크기의 총 107장 분량의 PDF 파일도 금새 워드 파일로 변환이 되었습니다.

글을 마치며 각 사이트 별 장단점은?

이렇게 오늘은 PDF파일에서 워드파일로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한 사이트 두곳을 알아봤습니다.

첫번째 추천 사이트은 스몰PDF의 경우 깔끔하고 손쉬운 디자인의 완벽한 한글 지원뿐 아니라 다양한 변환기능으로 사용자의 이목을 끌 수는 있지만 무료 버젼에서는 시간당 2개의 작업만이 가능한점이 단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반면, 두번째 추천 사이트인 PDF2DOC같은 경우는 대량의 파일을 제한없이 업로드 및 변환이 가능하지만 파일 업로드시 한글제목의 파일은 변환도중 오류가 난다는 점이 아쉬운 기능인 것 같습니다.
PDF파일 워드파일로 간단하게 변환하는 사이트 추천 PDF파일 워드파일로 간단하게 변환하는 사이트 추천 Reviewed by Viral and Trending Stories on 12월 14, 2017 Rating: 5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