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게시물에 키워드를 추가하는 방법!

블로그 키워드 최적화 하기!

오늘은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게시물에 키워드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독창적인 검색 엔진 최적화(SEO) 친화적인 컨텐츠가 있다면 검색 결과에서 굉장히 유리하게 작용해 높은 순위에 랭크가 될 수 있습니다.

SEO 친화적인 블로그로 글을 쓰는 것은 생각하는 것처럼 그리 어렵지 않은데요, 블로그 게시물에 키워드를 추가하여야하는 곳에 집중하여 검색 엔진에 맞게 사용하면됩니다.

쉽게 말해, 검색 엔진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을 최적화하는 것이 꼭 컨텐츠 품질과 관련이있는 것은 아닙니다. 독자와 검색 엔진에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적절한 방법으로 키워드를 추가해야만 하는데요.

블로거들이 블로그 게시물에 키워드를 추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6개의 위치를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게시물에 키워드를 추가하는 방법!


키워드를 현명하게 추가하여 블로그 게시물 최적화


오늘의 주제를 다루기 전에 블로그 게시물에 너무 많은 키워드를 추가하는 것이 블로그 건강에 좋지 않음을 알아야 합니다. 블로그 게시물을 보다 효과적으로 최적화하려면 키워드에 비율을 약 2% 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키워드를 추가 할 위치는 블로그 영역의 가장 안전한 장소로 자신의 블로그 게시물을 검색엔진 결과에서 상위 순위로 가져 오려면 아래 제시된 6가지의 방법을 통해 글을 작성하세요.

  • 콘텐츠 시작 및 종료

블로그에 새 게시물을 쓸 때마다 항상 컨텐츠의 첫 번째 및 마지막 단락에 기본 키워드를 추가해야합니다. 두 위치 모두 사용하고자하는 키워드 추가함에 가장 적합한 위치이며 검색 엔진은 이 두 위치에서 키워드를 찾아 블로그 게시물의 순위를 결정합니다.

이 두 곳에 위치 이외에 더 많은 검색 엔진 최적화(SEO) 친화적인 키워드를 컨텐츠 사이에 구문의 형태로 더 많이 추가 하셔도 되지만 동일한 단어를 반복해서 사용하지 마시고 여러 관련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관련 단어를 사용하게되면 키워드를 남용하는 것에서 컨텐츠를 보호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여러 검색어를 사용함으로써 검색 결과에서 상위 노출이 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더 많은 타겟 트래픽이 발생하겠지요? .. ?

  • 이미지 이름, 대체 태그 및 제목 태그

이미지가 글의 주제와 컨텐츠 내용에 대한 설명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알고 있으신가요? 이러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블로그 게시물을 더욱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삽입하기 전에 이미지를 최적화하는 방법인데요, 이미지를 최적화할수록 포스트가 검색 엔진에 최적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이미지를 최적화하는 6가지 방법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위한 이미지 최적화 팁

이미지를 사용해서 블로그 게시물에 사용할 키워드를 추가하는 방법으로는 이미지의 이름, 제목 태그 및 대체 태그에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블로그 최적화 키워드

  • 게시물의 제목

포스팅하는 글에 제목은 타겟 키워드를 추가하기 가장 좋은 위치인걸 알고 계실겁니다. 더 많은 독자를 얻기 위해서는 인기있고 눈에 확 띌만한 게시물 제목을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수 있는데요. 하지만 공감이 가는 게시물 제목은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에서도 더 많은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데 이점이 있다고하니 게시물의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서는 공감이 가면서 재미있는 눈의 띄는 제목을 사용하세요.

  • 게시물의 고유주소

고유주소는 블로그 게시물의 URL로써 타겟이 분명한 키워드를 추가하는 가장 중요한 장소입니다. 기본적으로 고유 주소는 게시물의 제목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데요, 하지만 맞춤형 고유주소를 사용하여 키워드를 직접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맞춤 고유주소를 추가하려면 글 설정으로 이동 한 다음 오른쪽 메뉴에서 고유주소를 클릭하고 맞춤 고유주소를 선택한 후 기본 키워드를 추가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주의사항: 고유주소에는 항상 타겟 키워드만을 사용하시고 다른 중요하지 않은 단어는 무시해야합니다.

  • 게시물의 Labels

포스트의 라벨은 블로그 게시물을 분류하는 데 사용되어지지만 그뿐아니라 블로그 게시물을 최적화하는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라벨에는 정확한 타겟 키워드를 넣어주고 만약라벨에 키워드를 삽입하는 것을 잊어 버린 경우에는 추후에 변경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 게시물 댓글

많은 블로거들이 모르고있는 사실이지만 사실 블로그 댓글에도 몇 가지 키워드를 추가 할 수 있는데요, 오잉!?

블로그 댓글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면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달리는 독자의 커멘트들을 확인할때마다, 상황에 맞게 자연스럽게 답변에 키워드 구문을 추가해보세요.

  • 마지막으로!

이상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게시물에 키워드를 추가하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통해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에 랭크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게시물에 키워드를 추가하는 방법!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게시물에 키워드를 추가하는 방법! Reviewed by Viral and Trending Stories on 3월 04, 2017 Rating: 5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