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퓨쳐 초보자를 위한 완벽 가이드 및 리뷰 : 10% 수수료 할인 및 10% 추가 할인 혜택 받기

바이낸스 퓨쳐 선물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및 리뷰 : 거래 방법

비트맥스보다 더 싸고 빠르고 안전한 바이낸스 선물 거래 이용 및 10% + 10% 추가 혜택 받기

비트맥스를 뛰어넘을 바이낸스에 선물거래소
바이낸스 퓨쳐스 비트맥스를 뛰어넘을 선물 거래소 

 기존에 비트맥스를 사용하며 갑작스런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으로 인한 서버 렉, 즉 오버로드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주문이 들어가거나 취소되지않아 불편은 감수하고라도 기존에 들어가있던 포지션이 청산당하거나 청산당할뻔했던 아슬아슬한 상황이 한두번이 아니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도 굳이 비트맥스를 사용했던 이유는 어마어마한 비트코인 거래량으로 인한 슬리피지도 적고 비트코인뿐 아니라 알트코인까지도 고배율의 레버리지를 이용해 거래가 가능하며 만료일이 없는 무기한 계약 거래가 가능하다는 이점이었다. (물론, 펀딩피는 주의해야겠지만)

 아무튼 여차저차해서 비트맥스 이외에 다른 선물 거래소를 찾아보던 중 기존에 현물거래 이용시 애용하던 바이낸스에서 비트맥스와 아~주 유사한 선물 거래소를 열었다는 소리에 게다가 수수료 50%를 감면해주겠다는 소리에 바이낸스 선물 거래로 넘어와 약 1달여간 사용해보았다.

 한달여정도 사용해본 결과, 바이낸스 선물거래소는 앞으로 충분히 비트맥스를 뛰어넘을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그것도 아주 가까운 시일내에! 일단 수수료 혜택을 받으며 비트맥스보다 훨씬 저렴한 수수료에 거래가 가능했고, 개인적으로는 집중이 더 잘되는 거래소 레이아웃에 적응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 조금 더 직관적이고 간단하다고 해야할까?

 단점으로 굳이 꼽자면 비트맥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거래량, 하지만 이마저도 곧 해결이 될 듯 보이는게 실제로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오픈 후 단 한달만에 현물거래량을 추월했다는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는걸 보니 큰 걱정없이 이용해도 될듯싶다. 실제로 거래하면서 볼륨이 적어 불편했던적이 없으며 이마저도 (포스트 온리) 기능을 이용하면 항상 메이커로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었다.

 또 아직까지는 비트맥스에 비해 알트코인 페어 거래가 부족해 현재 가능한 거래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뿐이라는 것, 하지만 이마저도 점차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페어에 알트코인 거래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므로 패스!

 실제로, 현물거래소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가상화폐 거래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모를래야 모를 수가 없는 유명한 거래소인 바이낸스는 2017년 중순 처음 거래소 오픈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코인 거래량으로 거래소 순위에 항상 상위에 랭크 될 뿐만 아니라 수많은 알트코인 현물거래가 가능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게다가 여타 한국 거래소들처럼 이른바 양아치짓을 하지 않는것으로 유명..

 암튼 바이낸스에서는 이번에 선물거래 출시로, 기존에 현물거래, 마진거래에 이어서 총 3가지 방법으로 가상화폐 거래가 가능해졌다.


# 바이낸스 퓨쳐의 장점

  • 바이낸스 브랜드 상품 
  • 안전자산 및 보안 Industry-Leading Security (SAFU insurance fund)
  • 비트맥스 대비 저렴한 수수료 및 빠른 서비스 (바이낸스 자사코인인 BNB 활용시 추가 10% 혜택)
  • 테더기반으로 거래를 하기 때문에 안전한 자산 관리 가능
  • 기존 비트맥스의 100배 레버리지를 넘어서는 125배 레버리지 사용 가능

# 바이낸스 퓨쳐의 단점

  •  아직까지는 비트코인/USDT, 이더리움/USDT만 거래 가능

# 바이낸스 퓨쳐에서 선물 거래해야 하는 이유 

  • 많은 양의 비트코인을 거래소에 직접 보관하지않고 최소한의 수량으로 125배 레버리지까지 사용해 거래가 가능
  • 비트맥스와는 다르게 USDT 테더를 기축 통화로 사용해 자금 리스크 관리를 통한 피해액을 최소화 할 수 있다.
  • 비트맥스 대비 빠르고 안전한 서버에 오버로드가 없고 수수료가 저렴하다.
  • 베어마켓에서 숏 포지션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 정해진 만료일과 결제일이 없다.

# 바이낸스 퓨쳐 시작하기

바이낸스 선물 계정을 개설하기 전에, 일반 바이낸스 계정이 필요하므로. 계정이 없는분들은 바이낸스에 접속하여 화면 오른쪽 상단의 가입하기를 클릭 또는 여기를 클릭해 이동해주세요. # 기존에 바이낸스 계정은 만들어두었지만 선물 계정을 개설하지 않으셨던 분들도 추천인 코드를 기입하여 10% 혜택을 동일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추가로 첨부한 사진을 확인해주세요.)

레퍼럴 ID: get10percent

수수료 10% 할인 받기 : get10percent
수수료 10% 할인 받기 : get10percent


지금 현재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추천 가입시 10%의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외에 BNB 코인을 사용해서 추가 10% 할인 혜택(아래 설명 참고해주세요)을 받을 수 있으니 가입이 필요하신 분들은 제 추천인을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추천인을 사용해 가입하신분들에 한해 트레이딩 기본 팁과 실전매매에 들어가기 앞서 연습을 위한 테스트넷에서 가상매매를 통한 매매하는 법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가입 후 저에게 본인 이메일 주소 및 가입일을 알려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가입 이후, 바이낸스 계정에 로그인해주세요. 이후 페이지 우측 상단의 선물 탭으로 마우스를 이동하여 선물을 클릭합니다.


바이낸스 선물 페이지로 이동하면, 오른쪽 상단 코너에 계정 이메일 첫 두 글자가 보입니다. 오른쪽 아래 코너에서 "개설하기" 버튼을 클릭해 바이낸스 선물 계정을 활성화시켜 주세요. 이때 추천인 코드 get10percent 를 입력해주세요.


바이낸스 선물 어카운트 오픈

# 바이낸스 선물 인터페이스 설명

바이낸스 선물 인터페이스

처음 인터페이스를 보시면 오잉!? 하실수 있지만 사실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금새 적응하실수 있습니다.


먼저 맨 위 좌측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에서는
  • 레버리지 확인 및 조절 (기본 20배부터 125배까지 조절 가능)
  • 표시 가격(Mark Price) 확인 (청산시 표시 가격에 기반해 진행됩니다.)
  • 예상 펀딩 비율 확인 자동 디레버리지 대기열에서 포지션 모니터 (변동성이 높을 때 주의)
  • 24시간 가격 변화 및 24시간 거래량과 같은 다양한 시장 데이터 확인 가능

# 레버리지 조절 방법

바이낸스 선물에서는 수동으로 레버리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페이지 상단으로 가서 현재 레버리지 양(기본 20x)을 보여주고 있는 노란 박스를 클릭 후 슬라이더를 조절하여 레버리지를 맞춤 설정하거나, 타이핑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레버리지 조정
어마무시한 125배 레버리지

그 다음으로는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바이낸스 또는 여타 다른 거래소들처럼 바이낸스 선물도 마찬가지로 기본 차트와 그 옆에 트레이딩뷰 차트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기본 차트

차트 밑에 있는 이곳은 자신의 트레이딩 내역을 모니터할 수 있는 곳으로 현재 포지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탭 별로 전환할 수 있으며, 마진 잔고, 현재 진행 중인 주문 또는 과거에 체결된 주문등을 볼 수 있습니다. 특정 기간 동안 전체 거래 또는 전송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입력하는 곳이며, 다양한 주문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수료를 확인하고, 바이낸스 계정에서 자금을 이동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정가탭의 경우 오더북에서 가격을 클릭해서 선택할수도 있고, 포스트 온리를 체크해 항상 메이커 값을 지불하게끔 주문해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시장가탭으로 이동시 항상 테이커로 메이커 대비 2배의 수수료를 지불하지만 시장가로 바로 긁을 수 있으므로 급작스러운 시장에 대응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리듀스 온리같은 경우는 자신이 잡고 있는 포지션만큼만 수량을 줄이거나 늘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는 자신의 클릭 미스로 수량을 더 많이 잡게될수도 있는걸 미연에 방지하며 포지션 종료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시각화된 오더북 깊이와 함께 실시간 오더북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영역의 오른쪽 상단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오더북의 단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 0.01부터 최대 100까지 가격대별로 어느정도의 매매 물량이 쌓여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선물의 실시간 거래 내역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시간대별로 매수/매도 확인


정보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가이드, 펀딩 비용 내역과 보험 기금 내역을 확인해, 지난 펀딩 비율을 확인하고, 보험 기금의 잔고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 바이낸스 선물 추천인을 확인하고 한국어 이외에 다른 언어로 변경 및 로그아웃이 가능합니다.


# BNB 코인을 사용해서 추가 10% 할인 혜택 받기

앞서 추천인을 통한 10%에 수수료 할인 혜택 이외에 바이낸스 자체 코인인 BNB를 사용해서 추가적으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드렸는데요, 우선 바이낸스 퓨쳐에 전송 아이콘을 눌러 USDT 테더 코인을 한번 더 눌러주시면 BNB 코인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물론 기존에 거래소 지갑에 BNB 코인이 있어야 이동이 가능하겠지요? BNB 코인을 구입 후 선물 거래소 지갑으로 이동해두시면 앞으로 매매 즉 거래에 의한 수수료는 보유하고 있는 BNB에서 10%씩 수수료 혜택을 받으며 차감이 됩니다. 하지만 BNB는 청산 수수료로는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주의하실점은 기존 비트맥스같은 경우 자신이 계정을 2개만들어 본계정으로 거래하고 2번째 계정으로 수수료를 받는 이른바 수수료 먹기(?)가 가능했지만 바이낸스에서는 이렇게하면 계정 취소사유가 되니 조심하세요.
  • Binance does not allow any user to self-invite through multiple accounts. If such activity is detected, all referrals will be cancelled and all referral bonuses and kickbacks for the invitee’s accounts will be cancelled.

# 결론 바이낸스 vs 비트맥스

바이낸스와 비트맥스의 구글 트렌드 결과
구글 트렌드를 통해 알아본 바이낸스 vs 비트맥스

그동안 현물거래소에서 인정받아왔던 바이낸스는 이번 바이낸스 퓨쳐스 선물 거래소를 통해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가상화폐 거래소로 완전히 자리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얼마전부터 바이낸스 US 서비스도 제공하며 미국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든 바이낸스에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네요.

# 매매일지 나눔 

사실 그리 대단한 매매일지는 아니지만 그동안 나만의 기준이라고 해야할까 이 기준을 세우면서 큰 손실은 손절로 대응이 가능했고 익절은 길게 가져가려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수익이 늘게되었습니다. 혹 필요하신분들은 추천인으로 가입해주신 분들에 한해 댓글로 연락을 주시길..

# 주의 사항

최대 125배까지의 레버리지로 거래가 가능하지만 마진 거래는 상당한 위혐을 수반하기때문에 초보자들에게는 권장되지 않으며, 현물거래보다 훨씬 더 빨리 잃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초보자가 아닌 마진 거래에 폭 넓은 지식을 가진 경험 있는 거래자에게 적합한 거래방법입니다.
바이낸스 퓨쳐 초보자를 위한 완벽 가이드 및 리뷰 : 10% 수수료 할인 및 10% 추가 할인 혜택 받기 바이낸스 퓨쳐 초보자를 위한 완벽 가이드 및 리뷰 : 10% 수수료 할인 및 10% 추가 할인 혜택 받기 Reviewed by Viral and Trending Stories on 12월 13, 2019 Rating: 5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