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소프트웨어의 nPDF사용하여 PDF파일 암호화하기

PDF 문서 작업 도중 소중한 파일이거나 혹은 외부에 유출되어서는 안될 기밀 사항을 담고 있는 내용이라면 PDF 파일의 암호화 설정해 혹시라도 있을 유출 상황에 보다 안전하게 파일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PDF 문서의 암호화를 설정해 보다 안전하게 문서를 지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nPDF사용하여 PDF파일 암호화하기

PDF 암호화의 최강자 nPDF

우선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이동해주세요.

nPDF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해 n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를 완료해주세요. nPDF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네이버 소프트웨어 문서 편집과 변환 부분 종합 4위에 랭크되어있는 유용한 유틸리티입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생성 된 4개의 바로가기 아이콘 중 nPDF 유틸,도구 아이콘을 클릭해 프로그램을 실행해 줍니다.

nPDFnPDF 유틸,도구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다음과 같은 선택사항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PDF 파일의 암호화를 위해 PDF 파일에 암호걸기를 클릭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nPDF 유틸,도구

암호화를 해줄 PDF파일을 선택 후 아래 파일선택을 눌러 업로드 해준 뒤 아래 사용자 암호와 소유자 암호를 설정해 준 후 저장을 눌러 PDF 파일의 암호화를 마무리 해줍니다.


#사용자 암호와 소유자 암호는 같은 암호를 사용할 수 없으며 사용자 암호는 암호화된 PDF파일을 열때마다 사용 할 암호입니다.

#소유자 암호는 나중에 암호화가 된 PDF 파일 자체를 암호화 해제해주기 위해 꼭 필요한 암호로 잊지말고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PDF 파일의 암호화
암호화가 완료된 모습
암호화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암호화 된 PDF 파일이 열리며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파일을 볼 수 있다고 나옵니다. 설정시 넣어주었던 사용자 암호를 사용해 비밀번호를 해제해주세요.

PDF 파일의 암호화


PDF의 암호걸린 파일 해제하기


이번에는 반대로 PDF의 암호가 걸린 파일을 해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 해제를 위해서 nPDF 유틸,도구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암호화와 마찬가지로 PDF 파일에 암호걸기를 클릭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파일선택을 눌러 암호 해제를 할 파일을 업로드해주면 암호화가 걸려있는 파일은 아래와 같이 소유자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PDF 파일의 암호 입력
소유자 암호를 입력해 확인을 눌러주세요. 소유자 암호는 파일암호 오른쪽 옆에 나타나고 이 소유자 암호를 다시한번 사용자 암호 밑 소유자 암호에 재입력 해 준 뒤에 저장을 눌러주세요.

#사용자 암호는 공백으로 아무값도 입력하지 말아주세요.
PDF 파일의 암호 걸기

이후 새로운 창이 뜨는데 암호 해제화를 할 파일을 선택해준 후 저장하기를 해주시면 암호해제화가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nPDF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PDF 파일 암호화 및 암호화 해제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의 nPDF사용하여 PDF파일 암호화하기 네이버 소프트웨어의 nPDF사용하여 PDF파일 암호화하기 Reviewed by Viral and Trending Stories on 12월 15, 2017 Rating: 5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