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스타벅스 로고의 비밀

스타벅스(Starbucks)는 1971년에 현지 커피 원두 소매상으로 설립된 세계적인 커피 대기업으로 워싱턴주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있는 스타벅스는 현재 62 개국에 약 21,366 개의 매장으로 구성된 세계 최대 커피 하우스 체인입니다.

우리가 몰랐던 스타벅스 로고의 비밀

스타벅스 로고에 관한 사실

독특한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흥미와 관심을 끄는 스타벅스 로고는 전 세계의 커피 애호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또한 가장 유명한 비즈니스 로고 디자인 중 하나로 사실 스타벅스의 상징인 이 독특한 개념의 로고 디자인이 스타벅스가 전 세계적으로 성공하는데 크게 기여했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로고 - 역사 출처


스타벅스는 1971년 3월 30일 워싱턴의 시애틀에 있는 세명의 파트너 제리 볼드윈(Jerry Baldwin),  제브 시글(Zev Siegl) 및 , 고든 바우커(Gordon Bowker)가 설립했습니다. 이 트리오는 처음에 미국의 소설가인 헤르만 멜빌의 고전 소설 모비 딕에서 나오는 포경선의 이름인 피쿼드(Pequod)로 회사로 이름을 시작했으나 이 후 몇차레의 토론 끝에, 나중에는 회사 이름을 피쿼드 호(Pequod)의 일등 항해사 스타벅에서 참고해 스타벅(Starbuck)으로 변경했습니다.

스타벅스 로고가 창안 된 이후, 원래의 스타벅스 로고는 많은 변화를 겪었는데요. 로고 디자인은 회사가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에 의해서 인수되었을 때인 1987년도에 가장 극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원래 이름이였던 Starbucks Coffee, Tea and Spice도 Starbucks Coffee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스타벅스 로고

복잡한 Starbucks 로고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보다 비즈니스적인 디자인으로 로고에 세련된 모양과 느낌을 더한 것도 역시 하워드 슐츠이었는데요. 주변에 많은 이들의 디자인에 대한 변화의 추천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 로고는 원래 'Mermaid'인 식인인어 아이콘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스타벅스(Starbucks)의 인기 급상승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로고가 진화해 오면서 지금은, 스타벅스의 로고는 전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아이콘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스타벅스 로고 - 변화


사람들이 Starbucks 로고를 쉽게 인식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독특한 모양과 단순하고 부드러운 색상의 사용으로 기억하기 쉬운 이유인데요. 로고의 현재 버전은 원형 모양이며 녹색과 흰색 색의 구성으로 식인 인어 사이렌 이미지를 훌륭하게 표현 해냅니다.

그동안 스타 벅스 로고 디자인은 어떻게 변화해 왔을까요?

스타벅스 로고 변천사

o 1971 - 1971년에 처음으로 디자인 된 스타벅스의 로고는 꼬리와 배꼽이 완전히 보이고 식인인어 '사이렌'의 가슴을 드러내는 모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로고 디자인은 커피색의 갈색 색상을 인용해서 사이렌의 그림을 둘러싼 원형 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o 1987 - 스타벅스의 로고의 두번째 버전은 1987년에 디자인 되었습니다. 이 로고는 꼬불꼬불 흐르는듯한 머리카락으로 덮인 맨몸의 인어 사이렌의 이미지를 특징으로 표현합니다. 또한 회사의 이름을 원 안에 워드마크로 표시하였고 양쪽에 별 2 개가 있는 이미지로 변경을 했는데 이는 하워드 슐츠가 인수 한 스타 벅스의 앞으로의 성장, 신선함, 독창성 및 번영을 나타내기 위해 녹색으로 로고색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o 1992 - 스타벅스의 로고 디자인의 세번째 버전은 인어의 클로즈업 뷰를 통해 깨끗한 디자인으로 발전했습니다. 이 로고는 인어의 배꼽을 보이지않게 처리했으며 꼬리부분도 대부분 가려 양옆으로 배치를 했습니다.

o 2011 - 스타벅스의 로고는 회사의 창립 4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11 년에 다시 수정되었고 간소화 된 로고 디자인은 사이렌의 확대 이미지를 녹색으로 표현했는데요. 워드마크와 별들은 디자인에서 사라졌고 새로 변경된 디자인은 초창기에 팬들에게 거부감을 주어 잘 받아 들여지지 않았고 디자인 전문가들로부터 가혹한 비판을 받아야만 했다고 하네요.


스타 벅스 로고 - 디자인 요소


스타 벅스의 전설적인 로고 디자인은 테리 핵클러(Terry Heckler)의 발명품으로써 테리는 인어 형상에 기반한 로고가 나올 때까지 오래된 16세기 북유럽 목판화 해양 도서를 샅샅이 뒤져야 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로고 디자인은 세계에서 가장 인상적이며 상징적인 로고 중 하나로 미래 지향적 인 디자인과 복잡한 세부 사항으로 명성 높은 디자인 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외 사실,

o 색상 : 인기있는 스타 벅스 로고는 흰색과 짙은 녹색을 특징으로합니다. 두 꼬리는 흰색으로, 녹색은 로고 디자인의 배경을 만듭니다.

스타벅스 로고 색 (Hex and RGB)

#00704aStarbucks Green Hex: #00704a RGB: 0, 112, 74
#ffffffStarbucks White Hex: #ffffff RGB: 255, 255, 255

참고: 1.2
우리가 몰랐던 스타벅스 로고의 비밀 우리가 몰랐던 스타벅스 로고의 비밀 Reviewed by Viral and Trending Stories on 3월 19, 2017 Rating: 5

댓글 없음: